원티드가 가지는 목소리를 자연스럽게 나타내기 위해, 기하학적인 형태를 띠는 원티드 로고에 맞춰 Wanted Sans는 기본적으로 지오메트릭 산세리프 형태를 지닙니다.
단, 일반적으로 지오메트릭 산세리프는 형태에 맞추기 위해 과도하게 정형화되어 다소 무거운 분위기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Wanted Sans에서는 지오메트릭 구조를 바탕으로 모양을 살짝 열어, 읽기 쉬우면서도 산뜻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Wanted Sans는 정제된 구조에서 인간다움을 보여주며, 때로는 재치 있는 모양으로 진중함과 산뜻함을 넘나드는 목소리로 기억되게 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s, t, 2, 8에서 도드라지게 나타납니다.
한글은 본고딕 변형으로, Pretendard와 같은 모양을 가집니다. 단, ExtraBlack에서는 그보다는 더 실험적인 굵기를 보여줍니다.
Wanted Sans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적용하기 쉽도록 Apple 시스템 글꼴인 San Francisco 및 Pretendard와 동일한 글꼴 높이를 가집니다. 따라서 개발 환경에서 보다 빠르고 쾌적하게 글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Wanted Sans가 가지는 글자 여백은 일반적인 본문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도록 맞춰져 있습니다. 따라서 본문 가독성을 위해 추가적인 자간 조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Wanted Sans는 문맥을 지능적으로 인식합니다. 따라서 한글과 자연스러운 기호를 표시해야 할 때, 그리고 단어에서 모양 구분이 필요한 문자가 함께 있을 때 자동으로 적합한 모양으로 맞춰 표시합니다.
다양한 OpenType 기능 지원으로 일반적인 상황, 그리고 판독성을 강화해야 하는 상황, 숫자 폭을 맞춰야 하는 상황, 꾸밈이 필요한 상황 등 수많은 환경에서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